본문 바로가기
▶ 경제|사회

빽다방 창업비용 자세하고 정확하게 알아가세요.

by 올바른정보만전달합니다 2019. 6. 30.

빽다방 이란?

현재 많은 TV프로그램에서 인기를 끌고있는 백종원씨가 대표로 있는 체인점 카페로서 가성비 중심의 스마트하고 합리적인 소비를 원하는 고객분들을 위한 좋은 품질에 부담없는 가격의 커피와 음료를 제공해주는 카페입니다.


빽다방 분석

백종원 프렌차이즈 빽다방은 17년 10월 기준으로 무려 546개의 점포가 오픈되었으며, S급 상권에 80%이상 들어있고 10년이상 운영해오면서 저가커피 메이커중 2~3위를 꾸준히 유지하고있는 탄탄한 메이커이므로 쉽게 망할리는 없다고 생각하시면 될꺼같습니다.

빽다방 창업비용

빽다방 창업비용 같은 경우에는 위 표에 나와있듯이 6평 기준에는 8천만원 정도, 12평 기준으로는 1억원 정도 책정이 되어있습니다. 이는 점포 임차비용과 별도 공사비용을 제외해놓은 순수 본사비용이기때문에 총 창업비용을 생각하셨을 경우에는 대략 1억원 이상 든다고 보시면 될꺼같습니다. S급 입지에 오픈하신다면 금액이 좀더 올라가겠죠?


빽다방 양도양수 매장 정보


빽다방 양도양수 창업시에는 1년이상 매출을 통해 수익구조를 확인한다음 창업하실수 있다는 장점과 초기 투자비용이 적다는 장점이있습니다. 마진은 점주분께서 직접 운용하신다는 가정하에 매출 대비 30% 내외라고 보면 될꺼같습니다.


실제 빽다방 운영하시는 분들의 생각

장점 - 브랜드가 뛰어나서 만족스럽게 운영하고있다. 홍보를 따로하지 않더라도 꾸준히 손님이 있따는게 브랜드의 가장 큰 장점인거같다. 요즘같이 경쟁이 치열할수록 브랜드의 힘을 느끼고 있다.


단점 - 다른 카페에 비해 저렴한 커피를 판매하다보니 마진율이 생각보다 낮고 투자 대비 수익이 기대했던것 보다 낮다. 특히 저가의 생과일 음료 브랜드가 등장하면서 매출을 조금 뺏기는 경향이 있는거 같다.


빽다방 VS 이디야 VS 쥬씨

점포 임대 비용을 제외한 세 업체의 평균 창업비용은 8092만원 정도이며, 이디야가 가장 비싸고 쥬씨가 가장 저렴했다. 좋은 상권의 임차비용을 측정했을경우 초기 창업비용은 약 2억원 정도에 육박. 이들의 연간수익률을 봤을때 이디야의 경우 19%, 빽다방의 경우 10% 안팎, 쥬씨의 경우 30%로 안내하고있지만 쥬씨가 주장한 매출액은 현실상 불가능하다고 알려져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