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경제|사회

편의점 창업비용 업체별 2019년 최신버전 확인하세요

by 올바른정보만전달합니다 2019. 6. 10.

안녕하세요 잡학다식입니다. 오늘은 꾸준한 매출과 장기적인 수입으로 사랑받고있는 업종인 편의점 창업비용 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편의점 창업비용 설명하기 전에..

편의점은 초기 최저수익을 보장해주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어서 초보창업자분들이 관심을 많이 가지시는데요. 편의점 창업비용 은 커다랗게 두가지 형태인 점주가 직접 점포를 임차하는 형태와 본사가 매장을 임차하는 형태로 나뉘어져있습니다. 저는 수익률이 높은 점주임차형태에만 포스팅하는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1. CU 편의점 창업비용

CU는 국내 독자적인 브랜드 편의점으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있으며, 시설과 인테리어 투자주체에 따라 2가지 형태로 구분이 가능합니다. 공용비용으로는 2200만원이 소요되며 나머지는 버전과 점표형태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국내 독자적인 브랜드 답게 복지시설 또한 좋은데요, 가맹점주 전용 온라인 쇼핑몰, 법인콘도, 경조사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장기계약 한 점주에게는 장기운영장려금도 지원중에 있습니다.

2. 세븐일레븐 창업비용

세븐일레븐은 롯데 계열사로, 창업 공통비용은 CU와 동일하게 2200만원이며, 탄탄한 계열사를 뒤에 업은 만큼 복지혜택또한 훌륭합니다. 매출 부진을 집중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이 따로 존재하며, 경영주 자녛지원혜택까지 이루어집니다.


3. GS25 창업비용

GS25는 지금 까지 소개해드린 편의점들과는 다르게 계약기간이 5년으로 짧은편이며, 5년이상 경영주에한해서는 건강검진을 무료로 제공하고있으며, 변호사 자문서비스,해외연수 등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고있습니다. 창업 공통비용은 2270만원입니다.


4. 이마트24 창업비용 (구 with me)

이마트24 편의점 는 신세계에서 추진하고 있는 편의점으로. 기존의 위드미에서 인지도 높은 이마트로 변경하여  현재 전국적으로 많은 매장이 오픈되고 있습니다. 다른 편의점들과 큰 차이는 보통 영업이익을 분배하는 등의 수익구조에서 일정 수준의 회비만 내는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특히 본인의 상황에 따른다양한 창업형태를 가지고있어 초보 창업자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기까지 다양한 편의점 창업비용에 대하여 알아보았는데요. 창업은 적은 금액이 드는게 아니기때문에 반드시 전문적인 상담을 통하여 자신의 처지에 맞는 형태의 창업을 하시는게 좋습니다.

댓글